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2020 신조어 총정리 모의고사 테스트(나는 인싸일까?아싸일까?)

by 로즤 2020. 11. 17.
728x90
반응형

#아재력을 알아보는 방법? 2020 신조어 총정리 모의고사!!

신조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저번주 신서유기를 보니 신조어 퀴즈를 하더라구요! 저는 다 맞췄지요!! (자랑) 그런 의미에서 준비한 신조어테스트.

요즘 다양한 신조어로 의사소통이 안된다거나 하시는 분들 꽤 있으시죠? 그런거 왜 쓰는지 모르겠다, 한국어 망친다는 분들도 계신데, 신조어를 보다보면 지금의 사회적 현상이 정말 잘 녹아있는 것 아시나요?

미래를 이끌어갈, 현재를 이끌어가는 세대들이 지금 가장 고민하고 있는 부분과 이슈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신조어를 보다보면 알 수 있습니다. 결코 무시할 부분이 아니라는 거죠.

그래서 준비한 2020 신조어 테스트 다양한 파트별로 준비해봤습니다 :)

위의 8가지 중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저는 2개빼고는 다 알고있었어요! 뿌듯 :)

요즘 애들이라 불리는 10대들의 신조어의 뜻은 바로,

1.ㅈㅂㅈㅇ : 정보좀요

2.꾸꾸꾸 : 꾸며도꾸질꾸질하다

3.만반잘부 :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

4.좋반 : 좋아요반사

5.많관부 : 많은 관심 부탁

6.자강두천 : 자신감 강한 두 천재

7.설참 : 설명참고

8.무물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유투브, 게임 등의 문화를 어릴때부터 겪고있는 세대 답게 이와 관련한 신조어들이 많네요! 좋반과 많관부, 무물 등은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 좋아하고 SNS를 통해 본인의 존재감을 확산시키려는 10대들의 관심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

 

그 다음은 직장인과 취준생들에게 널리 쓰이는 신조어들입니다. 

확실히 10대들과는 다른 느낌으로, 사회적 상황을 정확히 알 수 있는 신조어들이 많습니다.

1.이퇴백 : 20대에 퇴사하는 백수

2.고스팅 : 신입사원이 최종 합격된 후, 유령처럼 연락 두절되는 것(잠수)

3.편도족 : 편의점에서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

4.갑통알 :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겠다

5.워런치 : 걷기(walking)와 점심(lunch)의 합성어로, 점심시간을 이용해 운동을 즐기는 직장인

6.샐러던트 : 샐러리맨과 스튜던트의 합성어로 자기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부하는 직장인을 말함

7.흙턴 : 허드렛일만 반복하는 인턴

8.화이트 불편러 : 사회 부조리에 반응하여 정의롭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사람(↔프로불편러)

9.알잘딱깔센 : 알아서 잘 딱 깔끔하게 센스있게

10.스테이케이션 : 스테이+베케이션, 휴가를 멀리 가지 않고 집 혹은 집 근방에서 보내는 사회현상(코로나 19 영향)

일, 취업에 관련한 신조어들이 확실히 많네요. 샐러던트라는 말은 처음 들어봤는데, 너무나 현실이네요. 평생 직장이 없는 요즘 취업을 했더라도 계속되는 공부는 필수죠 !

어떠신가요? 신조어 많이들 알고 계신가요?

이런걸 줄이네? 하는 부분도 있지만 센스있는 신조어도 많은 것 같아요. 굳이 쓸 필요는 없지만 뜻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뭐든 머리 속에 넣어두는 건 좋으니까요 :)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