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최신 경제 뉴스, 주가 정보 뉴스 추천 어플 ; 스넥(SNEK)

by 로즤 2020. 11. 2.
728x90
반응형

# 바쁜 일상생활 속 신문, 뉴스를 찾아보기 힘들때 보기 좋은 경제, 주식 정보 관련 어플 스낵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요즘 종이 신문 읽기엔 사회가 너무 바쁘게 돌아가고, 알아야하는 정보도 너무나 많습니다. 

종이 신문을 구독한 적이 있는데, 솔직히 다 못 읽겠더라구요. 가지고 다니면서 읽기에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있는 뉴스들을 읽기에는 자극적인 문구들로 이게 정말 저한테 필요한 정보인지 구별하는데 시간을 너무 뺏기고, 정리되지 않는 이슈들이 계속 올라오니 이게 많는 정보인지도 의문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찾게된 어플은 스넥입니다. 경제 뉴스 중심으로 최신 뉴스들 중 알아야할 정보만을 올리고, 뉴스에 대한 전문가나 저명인의 생각과의견을 알 수 있는 어플입니다.

 

스넥은 국내 뉴스 뿐 아니라, 세계 최첨단의 경제 뉴스를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그리고 각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모여 컨텐츠를 제작해 제공합니다. 일부 유료 구독 서비스를 제외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정보들도 많으니, 한 번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최신 경제 정보 정리 > 경제 전문가들의 해설 > 여러 스페셜리스트의 오피니언 단계를 거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발빠르게 정보를 수집해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참고할 만한 어플이 되겠네요.

스넥이 사용을 추천하는 사람들은,

1 국내외 질 높은 경제정보를 확실하게 수집하고 싶은 분

2 바쁜 가운데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보를 빨리 포착하고 싶은 분

3 취직활동이나 비즈니스를 위해 업계 연구, 기업 연구를 하고 싶은 분

4 뉴스에 대한 전문가나 저명인의 생각, 의견이 궁금한 분

저는 1번에 해당되네요. 요즘 이래저래 바쁘다보니 뉴스를 볼 시간이 없어서요.

그럼 어플 UI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에는 가장 트렌디한 경제 정보, 뉴스들이 순위별로 리스트업 되어있고,

Original 을 누르면 스넥에 등록된 스페셜리스트들의 컨텐츠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로 주가, 주식 관련된 정보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주식정보가 경제정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트렌딩 10위에 올라와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관련된 뉴스를 한 번 클릭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정액제로 바뀐다는 내용의 뉴스입니다. 구독경제가 활성화되는 요즘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구독경제 시장에 뛰어들었네요. 

이렇게 뉴스를 클릭하시면 본문보기가 나옵니다. 

그럼 뉴스 본문이 새창으로 연결됩니다. 사실 저는 사파리나 새창으로 연결되는 부분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로딩시간도 길어지고, 그 본문에 포함된 광고도 너무 많이 뜨니까요.

본문을 보고 다시 스넥어플로 돌아간 후 아래로 내리시면 이렇게 전문가들의 오피니언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느낀 부분과 생각이 같은지, 다른지 알 수 있겠네요.

요즘 아침이나 잠들기 전에 한 번씩 들어가 순위에 오른 경제 토픽이나 관심있는 컨텐츠들을 보고 있습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지만 그래도 이 어플을 통해 짤막한 토막 경제상식을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